본문 바로가기

고슴도치

말썽쟁이 고슴도치

말썽쟁이 도치

고슴도치가 어둡고 구석진 곳을 좋아하는 줄은 알았지만

실제로 당해보니 영 당혹스러운 게 말을 하지 못할 정도이다.


운동을 시키려고 잠깐 거실에 풀어놓고 한눈을 판 사이

작은방 서재 옆 구석으로 들어가 책장 밑으로 아예 은신을 해버렸다.

도치를 찾는데도 한참을 걸렸지만 이놈을 빼내는데 온 집안을 발칵 뒤집어야 했다.

(책장을 완전히 들어내서야 도치를 잡을 수 있었다)

덕분에 작은방 대청소와 장판까지 새로 깔았으니^^


도치를 보름 또는 한달에 한번 목욕을 시키라 해서 목욕을 시켜보았다.

아무래도 쥐의 습성이 있는지 물을 무척이니 싫어해 목욕을 시키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그래도 자기를 위하는 거는 아는지 까시를 세우지는 않았지만

목욕을 시키기 위해서는 앞으로 많은 노하우가 필요하지 싶다.  

                              꺽꽃이 소반에 물을 넣어 도치를 넣었더니 필사적으로 나가려고 하네요^^

 

                                                                        난생 처음 목욕시켜 봅니다^^귀엽죠!!!

 

                                                                                         목욕후 많이 이뻐진 도치!

 

                                                           한결 귀여워 보이는 도치군^^도망가려 하지도 않고...

 

                                                                                      내려 놓았더니 거실 구석으로..

                                목욕을 시킨후 잠보 도치를 공으로 유혹? 해봤지만 반응은 무덤덤하네요!


'고슴도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람쥐와 청솔모  (0) 2010.04.12
이사간 고슴도치  (0) 2009.06.01
탈출왕 고슴도치  (0) 2009.02.05
잠꾸러기 고슴도치  (0) 2009.01.05
귀염둥이 고슴도치  (0) 2008.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