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들과 군대

전방에서 보내온 부모님께 드리는 100가지 감사편지

입대후 오랜만에 받아본 아들의 손편지

부모님께 드리는 100가지 감사가 깨알같이 쓰여있다.

한자 한자 읽어 내려가다 보니 눈시울이 뜨거워 진다.

자칮 메마를지 모르는 인성까지 챙기는 대한민국 육군에게 감사를 드린다. 

 

 

나를 태어나게 해주신 것

나의 아버지가 '당신'인 것

나의 어머니가 '당신'인 것

나에게 '형'이 있는 것

 

좋은 환경에서 부족하지 않게 살게 해준 것

내가 쉴수 있는 곳이 있는 것

내가 먹을수 있는 양식을 준 것

내가 입을수 있는 옷을 준 것

추운겨울 따뜻한 곳에서 지낼수 있게 해준 것

더운여름 시원한 곳에서 지낼수 있게 해준 것

비가 오는날 지붕이 있는 '집'에서 지낼수 있게 해준 것

 

나만의 공간이 있는 것

나만의 개인 컴퓨터가 있는 것

나만의 개인 침대가 있는 것

나만의 개인 책상이 있는 것

나만의 개인 의류가 있는 것

내가 필요한 것을 제공해 주는 것

나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것

 

이쁜 옷을 보면 나에게 사주는 것

맛있는 것이 있으면 나에게 사주는 것

당신보다 나에게 더 신경쓰는 것

위험을 피하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주는 것

내가 마음의 안정을 찾게 옆에 있어 주는 것

 

내가 아플때 옆에서 지켜 주는 것

내가 아플때 약을 사다 주는 것

내가 아플때 죽을 끓여 주는 것

내가 아플때 같이 아파해 주는 것

 

아버지가 '소방관'이라는 훌륭한 직업에 종사하는 것

나의 어머니가 사업에 특별한 재능을 갖고 있는 것

남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멋있는 사람들인 것

 

나에게 예술적 재능을 주신 것

나에게 꼼꼼한 성격을 주신 것

나에게 차분한 성격을 주신 것

나에게 포기하지 않는 용기를 주신 것

나에게 신념을 세울 수 있는 좋은 지식을 주신 것

나에게 고집을 주신 것

나에게 긍적적인 마인드를 갖게 해주신 것

나에게 예의를 가르쳐 주신 것

 

내가 '나'일 수 있게 만들어 주신 것

어진 사람이 되도록 길을 인도해 준 것

나의 의견을 자 들어주는 것

내가 능동적인 사람이 되도록 키우신 것

선택의 갈림길에서 올바른 길로 인도해 주는 것

시행착오를 덜 겪게 해주는 것

 

나를 위해 매를 드는 것

나를 위해 당신을 희생하는 것

나를 위해 아는것도 눈감아 주는 것

나를 위해 고민해 주는 것

나를 위해 기도해 주는 것

 

나에게 맛있는 음식을 해주는 것

나의 음식투정도 받아 주는 것

따뜻한 밥을 먹일려고 달려와 주는 것

나를 위해 새로운 음식을 만들어 보는 것

밥을 해 놓으려 좀 더 일찍 일어나시는 것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주는 것

먹고 싶은 건 비싸도 사주는 것

매일 음식 메뉴를 고민하는 것

 

입대할 때 함께 가준 것

담담함을 보여주려 노력한 것

전화를 반갑게 받아 주는 것

먹고 싶은 걸 항상 준비해 주시는 것

튼튼하게 자라게 해준 것

외박때 나를 데리러 오는 것

휴가때 나를 데리러 오는 것

휴가 복귀때 나를 데려다 주는 것

휴가때 맛있는 거 해주는 것

 

쓰지도 않은 내방을 청소해 주는 것

별로 쓰지도 않는 신발을 빨아논 것

별로 쓰지도 않는 이불을 빨아논 것

별로 쓰지도 않는 옷들을 빨아논 것

먹을 음식을 택배로 보내주는 것

필요한 용품을 택배로 보내주는 것

 

고등학교를 아침마다 태워 주신 것

좋은 고등학교를 가게 해준 것

좋은 학원을 다니게 해준 것

나를 부족함을 못 느끼게 지원해 준 것

나의 고민을 함께 고민해 준 것

나를 다시 일으켜 세워준 것

나를 천천히 기다려 준 것

나를 지지해 주는 것

 

나의 선생님이 되어 주는 것

나의 친구가 되어 주는 것

나와 말동무가 되어 주는 것

나의 모델이 되어 주는 것

나의 훈육자가 되어 주는 것

내 인생에 선구자가 되어 주는 것

 

지혜로운 사람인 것

현명한 사람인 것

부지런한 사람인 것

어진 사람인 것

도덕적인 사람인 것

용기있는 사람인 것

줏대 있는 사람인 것

그 모습들을 보고 자라게 해준 것

여태껏 나를 키워 준 것

 

여태껏 나를 신경써주는 것

일방적인 배품을 주는 것

써도 써도 끝도 없이 고마운게 많은 것

'당신들'이 내가 존경할만큼 멋있는 사람들인 것

내 옆에 건강하게 있어주는 것

 

 

 

 

 

 

 

 

'아들과 군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들 책장에서....  (0) 2014.12.09
무사히 집으로!  (0) 2014.10.07
귀대전 저녁식사!  (0) 2013.07.28
비내리는 귀대길!  (0) 2013.07.28
사랑하는아들에게!  (0) 2013.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