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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에 대하여/강의자료

최상의 서비스

최상의 서비스는 고객을 위하는 진정성이 있을때 가능한데

그 진정성이란 회사가 임직원들 에게 '그렇게 할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때 발생한다.


고객의 편지

호텔직원 한사람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탔습니다.

내가 6층 버튼을 눌렀는데 그는 버튼을 누르지 않더군요.

6층에 도착하자 그직원은 "좋은하루 보네세요"라고 했습니다.

"어디 가시죠? 6층에 내리지 않나요?"

"예 저는 5층으로 다시 내려 갈 겁니다!"

고객의 시간을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 그직원은 사이먼 쿠퍼(리츠칼튼의 대표이사)


미국의 고급 백화점인 노드스트롬(Nordstrom)의 광고문구

‘고객이 메이시(Macy's · 노드스트롬의 경쟁 백화점)에서 구입한 제품도 기쁜마음으로 포장해 주는,

겨울에 고객이 쇼핑을 끝내기 직전 고객의 차를 데워놓는, 타이어체인을 팔지 않어도 고객이 원하면 타이어체인도 환불해 주는 노드스트롬‘입니다.

 

그러나 이정도는 약과!

우리의 자연농원에서 오래전에 있었던 일이다.

용인자연농원으로 신혼여행을 온 한 신혼부부의 이야기다.

신부가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다가 그만 가장 아끼는 반지를 화장실에 빠뜨리고 말았다.

당황한 신부는 지나가는 직원에게 사정이야기를 하며 반지를 찾을 수 없을까 하고 도움을 청했다.

그러자 그직원은 신부를 잠시 기다리라 하고서 공구실에서 망치와 정을 가지고 와 화장실을 깨고

내용물을 퍼내어 일일이 그 오물을 뒤져 반지를 찾아 세척하여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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